A형독감 증상
오늘 아들이 A형 독감 진단을 받았어요ㅠ.ㅠ
토요일부터 가벼운 기침을 한 번씩 하더니 일요일 저녁에 열이 나기 시작하네요. 혹시 코로나 일까 봐 진단키트했는데 안 나오더라고요. 이미 아들도 몇 달 전 걸렸었고요. 어제 병원 가서 항원키트 검사하고 음성 나와서 열감기약 만지어 왔는데 약을 먹어도 열이 조금 떨어질 뿐 아이 얼굴이 너무 안 좋아서 오늘 병원 가서 독감 검사를 하니 A형 독감 확진을 받았네요. ㅠ.ㅠ 하루라도 일찍 검사받고 약을 먹었더라면 덜 아팠을 텐데... 아이에게 미안해지네요ㅠ.ㅠ
처방받은 타미플루 입니다. 12시간 간격으로 두 번씩 먹어야 한다네요. 의사 선생님이 요즘은 코로나보다 A형 독감이 더 많이 걸린다고 코로나보다 더 위험하다고 하시며 치사율도 높다고 하시네요. 기침이 심할 경우 폐렴이 오면 매우 위험하니 충분히 쉬게 해 주고 따뜻한 물도 자주 마시라고 합니다. ".............."
시간 잘 지켜 약 복용하면 좋아질 거라고 하셔서 조금 걱정이 사그라드네요.
타미플루를 복용하는 청소년에게는 주의관찰이 필요하다고 설명해 주네요. 신경정신계 이상반응을 보일 수 있어 보호자가 옆에 있어야 한다고 당부하셨어요. 혼자 있게 않게 하라니... 이제 곧 코로나 해제되어 출근인데 좀 걱정이긴 합니다. 아이가 빨리 회복하길 바랄 뿐입니다.
청소년 ‘타미플루 부작용 추락사’ 2014년 이후 2명 더 있었다
사진=연합뉴스TV 독감(인플루엔자) 치료제 타미플루를 복용한 후 추락사한 청소년이 2014년 이후 2명이 더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승희(자유한국당) 의원이 식품의
biz.heraldcorp.com
예전에 봤던 뉴스가 생각나서 링크 걸어 봅니다.
A형 독감 증상
고열(38~40도), 근육통, 두통, 오한 등 마른기침과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폐를 침범하여 바이러스 폐렴을 일으켜 발열, 호흡곤란을 일으킵니다. 콧물, 코막힘, 인후통, 기침 증상 중 1개 이상의 증상이 있는 경우 독감을 의심하여 병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자가치료로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바이러스 폐렴, 세균 폐렴이 발생한 경우, 면역기능이 저하된 경우, 고령에서 발생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예방방법
예방접종, 손 씻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자재, 재채기 경우 입과 코를 가리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마스크를 잘 쓰는 것도 예방에 좋겠죠.